본문 바로가기

취업/정부정책

[정책] 재맞고 Jump-Up (점프업) 프로젝트 포인트 신청 방법

반응형

 

 

 

 

재맞고 프로그램 포인트 신청 키포인트

 

 

안녕하세요! 오늘은 Jump-Up 프로젝트 포인트 신청 방법을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프로젝트 포인트는 중요한 요소이므로, 절차를 정확히 이해하고 신청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제가 정리한 방법을 차근차근 따라오시면 누구나 쉽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01. 포인트(수당) 신청 전 

포인트 신청 전 주의해야 할 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의사항을 바탕으로 활동을 진행하셔야 포인트 신청 가능하다는 점을 

인지하고 프로그램을 참여하셔야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활동시간은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수행한 활동시간만을 인정함
  2. 활동시간 중복 인정 불가, 활동시간에 대한 이월 불가능
  3. 온라인(비대면)활동은 매월 10시간까지만 인정
  4. 30시간 이상 근로자 포인트 지급 불가(고용보험 가입기준)

월 20시간의 취업활동이 인정되는데, 이 중 온라인 최대 10시간 인정되고, 남는 시간은 이월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고용보험 가입 기준인 30시간이상 근로자의 경우 활동을 하였더라도, 포인트 지급이 불가합니다.


02. 포인트(수당) 신청방법

 

1. 워크넷 접속 및 로그인 먼저 워크넷(WorkNet)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합니다. 이곳에서 Jump-Up 프로젝트와 관련된 모든 절차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바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https://www.work.go.kr/schoolToWork/mypage/mypageHome.do

 

워크넷

 

www.work.go.kr

 

로그인이 필요하니, 아직 계정이 없으시다면 간단한 회원가입 절차를 진행하세요.


2. 마이페이지에서 참여신청현황 클릭

 

마이페이지 > 참여신청현황

 


 

 

3. IAP결과관리 -> 결과 접수 진행할 활동내용의 상태 클릭

IAP결과관리 -> 결과 접수

 

 


4. 결과등록 -> 참여일자, 참여시간, 증밍자료 첨부파일 업로드 -> 제출클릭

결과등록 -> 참여일자, 참여시간, 증밍자료 첨부파일 업로드 -> 제출클릭


5. IAP결과관리 탭에서 활동내역 상태가 제출완료로 변경되어있는지 확인 필수입니다. 이후 대학일자리센터에서 승인이 되면 포인트 신청이 진행됩니다.

 


 

03. 포인트(수당) 신청 필수제출서류

  1. 온라인 신청절차 모두 완료
  2. 신분증사본, 통장사본 서류준비
  3. 대학일자리센터 통장사본, 신분증사본 별도 제출(최초 1회)

* 포인트 첫 신청 시에만 통장사본 신분증을 제출하며 이후에는 기존 제출 서류 사본으로 대체 됨

* 통장사본은 온라인에 작성된 수당수급 계좌와 동일해야 함


 

이와 같이 Jump-Up 프로젝트 포인트 신청은 간단한 몇 가지 단계를 통해 처리할 수 있습니다. 신청서 작성 시 자신의 프로젝트를 잘 정리하고, 증빙자료를 제대로 제출하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시거나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댓글로 문의해주세요! 성공적인 포인트 신청을 기원합니다!

반응형